본문 바로가기

공군/부대1

[부대마크] 공군 항공과학고등학교 표지

반응형

공군 항공 과학 고등학교 표지, 마크,패치

공군 항공 과학 고등학교 

ROK AIR FORCE AVIATION SCIENCE HIGH SCHOOL

 

1969년 03월 공군 간부학교 창설

1971년 02월 공군기술고등학교 개칭

2006년 06월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 개칭

 

-학교 표지- 

학교 표지와는 다르다. 

사용 시기 불명, 의미 불명

전체적인 원형 황색 바탕에 로마자 Ⅱ 가 표시되어 있고 독수리가 있다.

이 표지를 구할당시 옷은 90년대 였고 목카라에 공군 기술고 표지로 추정되는 표지가 있었다.

또한 왼팔에는 사진속 노란표지와 함께 충.효.예라는 표지가 하나 더있었다.

마지막으로 공군사관학교와 관련된 부대표지가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공군항공과학고 학년 표지로 추정된다.

 

 

학교 상징 

www.airforce.mil.kr:8081/user/indexSub.action?codyMenuSeq=116215213&siteId=kokyo&menuUIType=sub

 

2008년도 처음으로 여학생이 입학하였다.

공군 사관학교는 먼저 여생도를 선발했지만 항과고는 10년후 여학생이 입학하였다.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246308

 

공군 항공과학고 38년만에 여학생 입학 - 경남도민일보

진주에 있는 공군 항공과학고가 개교한 지 38년 만에 처음으로 여학생을 맞이했다.3일 오후 진주 공군 교육사령부 연병장에서 열린 제40기 공군 항공과학고 입학식에서 여학생 15명을 포함한 150��

www.idomin.com

복장을 보면 특이하다. 사관생도에서는 못봤던 복장이었던것 같다

그동안 정보가 없었고 예전에 내가 학창시절때

주변 친구들도 그랬고 대체적으로 사관학교에 비해 관심이 덜했던 기억이다.

여담으로 수학여행때 제주도에서 당시 기술고랑 수학여행(?)이 겹친적 있었다.

주위 타학교 추정되는 여학생들이  먼저 다가가 당시 기술고 학생들에게 사진찍자는 모습을 본적이 있다

그때 교복? 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우리학교나 일반학교는 사복이었지만 당시 기술고는 정복 형태의 교복을 입고 있었다. 옛추억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vxKOOuTivKk

최근 유튜브에 항과고가 소개되었다.

 

반응형